이미지명

언론에 비친 53기도도량

Home > 군종 > 불교수행

<법보신문> 서울노인·풍경소리, 24일 업무협약
108산사 조회수:694
2014-03-26 11:46:57
서울노인복지센터(관장 희유 스님) 산하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와 명상나눔 사회적 협동조합 풍경소리(대표이사 선묵혜자 스님)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손을 잡았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와 풍경소리는 3월24일 ‘노년기 심신건강증진 및 노인상담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약정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어르신 심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명상 방법을 접목한 전용 프로그램 및 연구를 진행한다. 양 기관은 지난해 명상집단상담 ‘마음챙기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용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참여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설 요구에 따라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풍경소리 대표이사 선묵혜자 스님은 “우리사회가 급속히 고령화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문제는 이제 국가가 나서야할 사회문제로 대두됐다”며 “이러한 가운데 풍경소리가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와 손잡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함께 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스님은 이어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사회 어르신들의 권익과 복지를 증진하는 훈풍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희유 스님은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위한 사업에 동참해 준 풍경소리에 감사를 드린다”며 “풍경소리와 업무를 고유하고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태 기자 meopit@beop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