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언론에 비친 53기도도량

Home > 군종 > 불교수행

<뉴스웨이> 밀양 표충사에서 108산사 순례기도회
108산사 조회수:807
2014-01-13 11:46:53
경남농협(본부장 김진국)은 9일부터 11일까지 밀양 표충사에서 108산사 순례기도회를 가졌다.

108산사 순례기도회는 농촌사랑 홍보대사인 대한불교 조계종 도선사 선묵 혜자스님 주관으로 2006년부터 전국 천년고찰을 매월 순례하며 기도하는 대규모 행사로써 표충사는 88번째 방문행사이다.

9일 법회 후 표충사 대웅전 앞에서는 농협 밀양시지부와 산동농협에서 지원하는 농촌사랑운동 활성화 기원 공양미 전달과 순례기도단 회원 2명이 다문화 여성농업인 2명(베트남ㆍ캄보디아)과 친정엄마의 인연을 맺고 이들의 안정적인 한국정착과 행복한 삶을 위한 후견인이 되기로 하였다.

한편, 표충사 입구에서는 농협 밀양시지부 농정지원단과 산동농협 주관으로 밀양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얼음골사과, 감말랭이, 건대추, 표고버섯, 고추 등 우수한 농특산물을 순례기도단과 일반 관광객 등에게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108산사 순례기도회에 참석한 신도들에게 우리 농산물을 애용해 달라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에서 방문하는 신도들에게 경남 지역 생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 산지 직거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선묵 혜자스님은 "농촌이 진정한 가치를 인정받고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농촌사랑운동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경남 박영준 기자 j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