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감사의 편지

Home > 군종 > 불교수행

게시글 검색
농협 영월군지부 지부장 이덕재입니다.
108산사 조회수:888
2013-06-06 11:46:16
안녕하십니까?
저는 농협 영월군지부 지부장 이덕재입니다.

조선시대 비운의 임금이신 단종대왕의 향기가 서려 있는 충절의 고향 이곳 영월을 찾아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환영하며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특히 영월 보덕사는 다 아시는 바와 같이 단종대왕을 모신 장릉의 수호사찰로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천년고찰입니다. 오늘 유서 깊은 이곳에서 선묵혜자 큰스님과 부처님의 가르침을 열심히 실천하고 계시는 여러 불자님들을 모시고 108산사 순례기도회에 자리를 함께 한 것을 매우 뜻 깊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다문화 여성농업인 인연 맺기 행사를 비롯한 여러 유익한 행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또한 이 귀중한 자리를 함께하신 보덕사의 삼혜주지스님, 우담스님을 비롯한 여러스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불교계의 대표적인 신행 단체인 108산사 순례기도회의 장도를 이끌어 가시는 선묵혜자 큰 스님을 오늘 처음 뵈옵는데 온화한 눈길과 미소가 매우 인상적이시어 첫눈에 큰 스님의 법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큰 스님께서는 농촌사랑 홍보대사를 맡으시어 그 누구보다도 농업,농촌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고, 농촌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 이곳 영월 보덕사에서의 농촌여성결혼이민자 인연맺기 행사등 각종 행사도 큰 스님의 깊은 뜻과 함께 영월지역 구석 구석 널리 알려 지리라 생각됩니다. 여기계신 모든 분들이 다 아시겠지만 요즈음 들어 농촌지역에는 다문화 가정이 상당히 많습니다. 영월지역만 보더라도 180여 가구의 다문화 가정이 즐겁고 행복한 삶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108산사순례기도회에서의 농촌여성결혼이민자 인연맺기 행사는 매우 뜻 깊은 일이라 생각되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108산사 순례기도회는 여든번째로 앞으로 스물여덟번이 남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108산사 순례기도회를 통해 우리나라 농업 농촌의 소중한 가치가 다시한번 인식되고,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어려움에 고통받는 이웃과 모든 중생들에게 부처님의 대자대비한 은덕이 온 누리에 퍼져, 평화롭고 살기 좋은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모두의 마음의 고향이며 뿌리인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해 항상 애쓰시는 선묵혜자 큰 스님을 비롯한 여러 불자들의 영월 방문을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주차장 옆 한켠에는 우리지역에서 나는 대표적인 농특산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이지역 농업 농촌 그리고 농업인을 사랑하시는 마음으로 적극 애용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귀향하시는 걸음걸음 즐겁고 가벼운 마음이 되시길 빌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