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감사의 편지

Home > 군종 > 불교수행

게시글 검색
따뜻한 情, 너무 고맙습니다
108산사 조회수:937
2013-03-21 11:46:13
영천시장 김영석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서툰 가을의 기운이 전해지는 요즘입니다. 열정적인 계절이 끝을 맺고 설렘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계절이 찾아온듯합니다.

두 차례의 태풍이 지나가고 어수선한 상황 속에서도 9월 20일부터 3일에 걸쳐 선묵혜자 큰스님과 함께 마음으로 찾아가는 108산사순례기도회가 경북 영천 팔공산 거조암을 친히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찰라의 만남이지만 아름다운 인연으로 묶어 부처님의 말씀 안에서 더욱 소중한 관계로 오랫동안 함께 하고자하는 마음에 이렇게 감사의 글을 전합니다.

부처님의 크신 보살핌 덕분으로 요즘 저희 영천시에는 호재가 충만합니다. 지난달 24일 사업비 3천600억원이 투입되는 영천경마공원이 최종허가 확정되었으며, 세계적 항공기 제조회사인 미국 보잉사와 항공전자부품센터 설립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순례기간동안 영천과일한약장수축제장을 방문해 저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시고 FTA시장개방, 태풍피해 등으로 침체된 과수농가격려와 지역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구매해주셔서 지역 농민들께서 거듭 감사의 뜻을 전해 오셨습니다.

저희 영천시는 포도 및 복숭아 생산량 전국 1위로 만원권 지폐에 나오는 천문대가 위치할 정도로 맑은날이 많고 비가적어 햇볕을 많이 받아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명품과일의 고장입니다.

108산사순례기도회는 지역 농ㆍ특산물 구입은 물론 다문화가정 인연맺기, 효행상ㆍ장학금수여, 약사여래보시금 전달 등 한국 불교 근ㆍ현대사를 통틀어서 새로운 불교포교운동의 새바람을 일으켰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거조암을 이번 108산사순례의 자리로 마련하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예를 두 손 모아 올리며 방문 준비가 미비한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감싸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맺어진 인연 영원토록 차곡히 쌓아두고 사랑향기가 향긋이 날리는 낯익은 모습으로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부처님의 가피가 함께하며, 나날이 좋은날이 되시길 발원합니다.

영천시장 김영석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