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감사의 편지

Home > 군종 > 불교수행

게시글 검색
불교사상 널리 알리는 새로운 이정표
108산사 조회수:848
2013-03-21 11:46:11
안녕하십니까? 건강하신 모습을 뵙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자재암 순례법회에 자리를 함께 하신 불자 및 시민 여러분을 비롯해 108산사순례기도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께 부처님의 자비와 광명이 충만하길 바라며, 이번행사가 성공리에 봉행될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시장으로써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동두천 대표 사찰인 자재암을 찾아주신 많은 불자여러분께서 경기도 소금강 소요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느끼고 불교의 참맛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선묵 혜자스님과 마음으로 찾아가는 108산사순례기도회는 새로운 산행문화를 창조해 가는 신문화이며 대중들과 함께하는 기도회라는 점에서 불교사상을 널리 알리는 새로운 이정표입니다.

108산사순례기도회는 이름 그대로 108산사를 찾아 108불공을 올리며 108선행을 통해 108염주를 만들어 인연공덕을 쌓는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 소요산 자재암에 올라가는 중에 108계단이 있습니다. 그 계단을 다 오르면 108번뇌를 없앨 수 있는 해탈문과 해탈의 종(鐘)이 있습니다.

자재암 순례기도에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이 소요산 해탈문에서 동두천시와 인연공덕을 쌓는 동시에 부처님의 ‘상구보리 하화중생(위로는 깨달음을 구하고 아래로는 중생을 교화하는 보살의 수행)’ 사상을 바르게 실천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이번행사를 위해 노력하신 동두천시 사암연합회 회장이신 혜만스님을 비롯한 선묵 혜자 스님 그리고 여러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부처님의 대자대비 하심과 자비광명이 참석하신 불자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드립니다.

오세창/동두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