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순례사진

Home > 108산사순례 > 순례사진

게시글 검색
경북 구미 도리사 2기 순례
2015-04-20 17:52:10








 


선묵 혜자스님과 마음으로 찾아가는 108산사순례기도회 2기 순례법회를 지난 4월 18일 신라최초가람 적멸보궁 구미 태조산 도리사에서 여법히 봉행했다.
복숭아와 오얏에서 이름을 딴 ‘도리사’는 신라 제19대 눌지왕대(417년)에 고구려 승려 아도화상이 불교가 없었던 신라에 포교를 위해 처음 세운 신라불교의 발상지이다. 신라불교 초전법륜지로 불교의 성지인 도리사는 아도화상이 신라에 불교를 전하러 올때 모셔온 석가모니 진신사리가 1976년 석가모니 사리탑 보수 공사중 금동육각사리함에 봉안되어 발견되었다.
지난 2009년 1기 순례법회때와는 달리 이번 순례에서는 진달래, 매화, 자목련, 백목련, 벚꽃이 활짝 피어 화창한 봄기운이 완연했다. 경내는 노송의 솔향과 어울려 세상의 집착과 마음속 번뇌가 씻겨 내려가는 듯 했다.
산사의 풍광에 흠뻑 매료된 회원들은 각 전각에 참배한 후 언제나 그렇듯 질서정연하게 도리사 극락전을 중심으로 자리 잡고『천수경』독송을 시작으로 법회를 봉행했다.
회원들은 회주 선묵 혜자스님ㆍ도리사 주지 묘장 스님과 함께 평화의 불 제막식을 가진 후 석가모니 진신사리가 모셔진 사리탑 앞에서 염주를 받았다. 이어서 서울로 향하던 회원들은 보물 제1633호 건칠아미타여래좌상이 모셔져 있는 대둔사를 들러 참배하고 이번 2기 순례법회를 회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