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전국 108평화순례도량

Home > etc > 전국 108평화순례도량

게시글 검색
만다라 비오듯이 내리시어<정희경>
108산사 조회수:1050
2013-02-16 11:04:00
오늘은 순천 조계산 송광사로 순례간다.

새벽날씨는 흐리고 음산하다. 조계사 앞에서 차를 타고 가는데 낮 12시 20분경 해가 반짝 난다. 마음이 상쾌하다. 송광사 스님께서 일주문 들어가기 전 부도탑이 모셔진 위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은 처음본다면서 와~하고 함성을 지었다. 그리고 우리들이 들어가는 순서를 말씀하셨다.

절에 도착해서 점심공양을 마치고 기도를 시작했다. 송광사 주지스님의 말씀 중에서 저도 주지 임기 마치면 '108산사순례단에 함께하시겠다'며 아는체 해달라고 하신말씀, '우리스님들도 이렇게 많은 사찰을 다녀 볼 수 없다'며 선묵 혜자스님의 인도로 신도님들의 복을 지어나갈 갈을 열어주어 도선사 신도님의 큰복이라며 저희들에게 신심을 북돋아 주시는 구수한 말씀에 참 감명깊었다.

기도 끝나고 책에 낙관을 받고 염주알을 받아가지고 16국사를 모신 전각 스님들이 정진하시는 방문고리도 잡아보며 저희들의 심중 소망을 발원했다. 각 전각을 돌면서 관음전에서 관세음보살게 경자생 변영진 좋은인연 발원 항상 건강한 몸으로 부처님의 바른법을 지키며 주위에 아무 파장없이 하는 사업이 순탄하게 이뤄지길 발원했다. 오늘도 해가 비취색으로 퍼져가는 것을 보았다.

처음 도선사에서 자비도량참법 100일 회향하고 설악산 봉정암에서 해가 오색으로 퍼져 춤을 추는 것을 처음보았다. 그리고 통도사 해인사 송광사 4번보았다. 너무 기쁘다. 묘법연화경에서 부처님이 법문설하실 때 하늘에서 만다라꽃이 비오듯이 내리셨다는 말씀이 공감이 간다. 그리고 일주문 밖 장터에서 그 지방 특산물 함초 소금을 사왔다.

집에 10시에 도착했다. 영진이가 이번 11월 30일 무역에 날에서 300만불 수출의 탑을 상받는다고 한다. 나는 부처님께 감사합니다. 부처님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저희는 12월 1일 새벽 도선사 석불부처님 전에 감사의 기도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