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명

전국108산사도량

Home > etc > 전국108산사도량

게시글 검색
5월 2일 오후 4시 임진각서, 평화의 불 한국 이운 법회
108산사 조회수:1331
2013-04-11 11:46:01
이웃과 함께 임진각에서 ‘평화의 불 밝히자’

선묵혜자 스님과 마음으로 찾아가는 108산사순례기도회는 부처님 탄생성지 네팔 룸비니 평화의 불 한국이운 대법회를 5월 2일 오후 4시 임진각 평화누리 광장에서 ‘분단의 벽을 넘어 평화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봉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전쟁 정전 60주년을 기념해 남북의 긴장관계를 해소하고 평화가 정착되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마련된다. 이에 앞서 선묵혜자 스님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심어 주어야겠다는 원력을 세우고 부처님 탄생성지인 네팔 룸비니 동산 ‘평화의 불’을 채화하여 중국을 거쳐 한국으로 이운(移運)하기 위해 15일 출국한다.

이 평화의 불은 많은 구법승(求法僧)들이 생사(生死)를 넘나드는 어려운 역경을 헤치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구하기 위하여 떠난 서역의 길을 따라 중국을 거쳐 한반도에 도착함으로, 남북 간의 갈등, 이념간의 대립, 계층 ․ 세대 간의 불화 등으로 혼란스러운 국민들의 정신에 한 줄기 평화와 화합의 불로 서광(瑞光)을 비추고자 한다.

네팔 룸비니 동산 평화의 불이 한반도에 오는 것은 최초의 일로, 중국을 거쳐 한반도에 부처님의 가르침을 전해 준 역대 구법승들의 전법(傳法)의 길을 1,700여년 만에 재현하고 구법의 길에 평화를 수놓을 예정이다.

부처님 탄생성지에서 채화한 평화의 불은 부처님의 현신이 나투신 룸비니 동산은 불(佛)을 상징하고, 구법의 길을 따라 평화의 불을 모시고 옴은 진리를 구하기 위한 길은 법(法)의 의미이며, 그 길을 따라 고행과 역경을 몸소 체험하는 수행자(僧)를 의미할 때 불 ․ 법 ․ 승 삼보의 의미가 함께 한다고 볼 때 많은 뜻 깊은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108산사순례기도회 회원들은 행사 당일(5월2일) 지역 출발지에 오후 1시까지 도착하면 된다. 회원 이외에 불자들은 오후 1시까지 도선사로 오면 법회에 동참할 수 있다.